[단독] SKT T우주, 티딜(Tdeal) 흡수통합해 AI 타깃 마케팅 강화키로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경제백과
- 댓글
- 0건
- 조회
- 952회
- 작성일
- 23-01-30 12:21
본문
코난테크놀로지 상승배경입니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인공지능 타깃 마케팅 강화를 위한 서비스 통합작업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30일 알파경제 취재를 종합하면 SKT는 이르면 상반기 구독서비스 T우주와 인공지능 큐레이션 서비스 티딜을 통합하기로 내부 방침을 세웠다.
SKT 내부 사정에 밝은 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통합 구상은 티딜의 인공지능 타깃 마케팅이 무서운 성장세를 T우주에 이식해 AI 비즈니스의 구체적인 성과로 이어나가겠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SK인크로스가 운영 중인 티딜은 빅데이터 분석과 AI 큐레이션에 기반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문자 쇼핑 서비스다. 온라인 최저가 및 무료배송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구독서비스 T우주의 거래액은 지난해 누적 5000억 원 가량을 달성하며 연간 목표치를 초과 달성할 것으로 알려졌다.
윤주호 엄브렐라리서치 대표는 “초거대AI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티딜은 AI를 이용한 실제 성과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면서 “SK그룹 전체가 미래먹거리 중 하나로 AI를 낙점한 만큼 SKT의 AI 관련 구체적인 수치를 투자자들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